현재 위치
  1. 게시판
  2. 참여게시판

참여게시판

참여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한국-아랍에미리트 축제' 비대면으로…케이팝 가수 총출동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3-22 11:12: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

'한국-아랍에미리트 축제' 비대면으로…케이팝 가수 총출동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아랍에미리트(UAE)의 문화청소년부(장관 누라 알 카비)는 '2020-2021 한국-아랍에미리트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한국의 케이팝과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는 '한국-아랍에미리트 축제'를 개최한다.

양국 장관은 지난 2019년 11월 '유네스코 문화장관회의' 특별 면담 자리에서 한국-아랍에미리트 수교 40주년을 계기로 양국의 문화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을 '상호 문화교류의 해'로 지정하기로 합의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문화행사가 연기되자 양국은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2021년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올해 그 첫 번째 행사로 오는 31일부터 4월2일까지 '한국-아랍에미리트 축제'가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우리나라 콘텐츠를 현지에 알리는 케이콘텐츠 행사와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케이팝 공연 행사로 진행된다.

© 뉴스핌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2019.12.12 [사진=뉴스핌DB]  

케이콘텐츠 행사에서는 31일과 4월1일 현지 유력 연사와 구매자 20명, 게임, 실감형 콘텐츠, 만화 분야의 국내 28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중동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비대면 집단 토론회와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아랍에미리트는 콘텐츠 시장 규모가 약 86억달러(약 9조7600억원)로 전 세계 26위, 중동시장 중 2위를 기록하고 있어 중동지역 내 신한류 확산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우리나라 드라마, 음악의 인기에 힘입어 현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화장품, 케이팝 관련 상품, 식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 현지 유력 영향력자(인플루언서)의 체험 영상을 아랍어로 공개할 예정이다.

4월2일에는 한-아랍에미리트 케이팝 공연이 열린다. 엔시티 드림, 마마무, 에스파,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아이지(B.I.G) 등 한국 가수 6팀과 아랍에미리트의 가수 '파티마 알 하슈미(Fatima Al Hashmi)'가 확장현실(XR,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아우르는 기술) 영상을 활용한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며 국내외 관객들에게 양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다. 특히 아랍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비아이지와 현지 가수의 협업 공연은 양국 문화교류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4월2일 밤 12시(한국시각), 'SBS 더 케이팝' 공식 유튜브와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공식 유튜브, 네이버 '브이(V)-뮤직'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편, 6월14일부터는 양국 신진 시각예술가들의 공동 연수와 교류 전시가 진행된다. '전채-스타터스(Starters)'라는 주제로 국내 디자인 교육기관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PaTI)'과 아랍에미리트의 디자인 기관 '피크라(Fikra)' 소속 시각예술가 12명이 양국의 식문화를 소재로 한 작품을 국내 관객에게 선보인다.

황희 장관은 "한국과 아랍에미리트는 40년 이상을 함께하며 지속적으로 문화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진정한 친구"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비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가 양국 간 미래지향적 문화공동체를 형성하고 아랍권 전역으로 문화교류 협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류 열풍을 넘어 양국 간 진정한 '문화 융합'이 실현되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